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이브 드로잉의 신 김정기. 인간의 한계를 넘는 드로잉 마스터.
    이것저것 그린것들 2020. 7. 18. 14:42

    출처. 김정기 인스타그램

    밑그림 없이 오직 머릿속 생각만으로 하얀 종이 위에 슥삭슥삭 그림을 그려내는 세계 최고의 드로잉 마스터
    제 취미생활에 활력과 동기를 주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인 김정기 씨를 소개하겠습니다. 워낙 유명해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듯합니다.

    김정기 씨는 경북 포항 출신으로 1975년생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하루 종일 낙서만 하고 살았다고 하네요. 지금은 카메라 앞에서 라이브 드로잉쇼를 하지만 라이브 드로잉은 학창 시절부터 해왔다고 보면 된다는 말을 했었죠. 학창시절 김정기 작가가 그림을 그리면 친구들이 몰려와 구경을 했었다고 하네요.
    그는 타고난 실력도 있지만 그가 그렸던 드로잉의 양을 보면 타고난 실력으로만 이뤄낸 게 아니란 걸 알게 된다고 합니다.

    김정기 작가가 17세에 그렸던 그림<출처.김정기인스타>


    김정기 작가가 처음으로 라이브 드로잉을 시작한 건 2011년 부천 국제 만화 페스티벌입니다. 이 영상이 유튜브를 타고 전 세계에 퍼지면서 세계적인 작가 대열에 합류하게 됩니다. 오히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작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후로 미국, 일본, 프랑스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파리에서 열었던 개인전에서는 작품이 몇억 원에 팔리기도 했습니다.

    How to beome a master

    어떻게 드로잉마스터가 될수 있었나에 대한 김정기 인터뷰

     

     

     

     



    국내에선 SK이노베이션 광고에 등장하면서부터 유명세를 타기 시작합니다. 이후로도 많은 광고와 청와대 초청 라이브 드로잉쇼를 선보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광고



    청와대 초청 라이브 드로잉쇼

     

     

    ‘기생충’ 김정기 x봉준호 콜라보

     

     

     

     



    제가 처음 드로잉을 시작했을 때 우연히 알게 되어 김정기 작가를 그려 인스타에 업로드한 적이 있었는데 그 그림에 김정기 작가가 좋아요를 눌러 주셨네요. 어찌나 설레던지ㅎㅎ


    그림 그리는 게 제일 재미있고 제일 잘하는 일이라고 하는 김정기 작가. 천재가 노력하면 인간의 한계를 벗어나 버리는 걸 보여 주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멋진 그림을 보여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LeeksDraw